닫기
    홈페이지 제작    웹표준/웹접근성
웹표준/웹접근성

 

다양한 환경에서 홈페이지가 정확히 구현될 수 있도록
표현과 구조를 분리하여 제작 하는 것!

웹표준에 근거하여 제작한 홈페이지는 여러 환경에서의 사용성이 높아
유지관리가 쉽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표준(Web Standarsd)이란?

홈페이지가 보일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정상적으로 똑같이 보이게 하는 것 즉 오프라인 문서를 웹에 동일하게 작성한 것으로 국제 표준화 단체인 w3c가 권고한 표준안에 따라 목적과 방법에 맞게 웹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기술을 말합니다.
현재 사용자들은 IE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함에 따라 비표준방식의 제작형태로는 원활한 접근이 어려워졌습니다. 국내 인터넷 유저들이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져인 IE(익스플로어)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스마트기기의 등장으로 인하여 IE외에 애플사의 사파리를 비롯하여 크롬, 구글, 파이어폭스, 오페라등의 브라져들의 사용이 점차 확대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스마트 기기에서는 IE(익스플로어) 브라우져를 거의 채택하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기기에서 원할한 웹사이트 운영을 원하신다면 웹표준으로 제작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웹표준의 장점

  • 수정과 운영관리 용이
    컨텐츠의 올바른 구조화, CSS로 시각표현을 통일하여 제어하게 되어 페이지 제작의 부담이 감소됩니다.

  • 웹 접근성 향상
    다양한 브라우징 환경에 대응이 가능, 핸디캡을 가진 사용자(시각장애인 등)들을 배려할 수 있습니다.

  •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의 크롤러(Crawler)는 웹페이지 소스를 있는 그대로 해석하므로 적절하게 구조화된 웹페이지는 검색 로봇이 잘 검색할 수 있으며 그만큼 비즈니스 기회가 많아집니다.

  • File Size 축소, 서버 저장 공간 절약
    소스의 효율적 작성은 파일사이즈와 서버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동시에 화면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타블렛PC 등의 장치 호환
    별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깨지지 않는 홈페이지의 형태 그대로 보입니다.

 

 

 

웹접근성이란?

모든 인간은 법 앞에 평등하다! 또한 인터넷 앞에서도 평등하다. 웹접근성이란 장애인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정보통신 기기나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웹 콘텐츠를 제 작할 때에는 장애에 구애됨이 없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야 하며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웹 콘텐츠를 인지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견고성을 지녀야 웹 접근성이 있다고 보는 관점입니다.(2008년 4월 11일 부터 시행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들 관련 규정을 준수할 수 있게 됩니다.)

 

 

홈페이지 제작 견적 및 상담신청